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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 Test

[프로그래머스][Lv.1]덧칠하기

by Greedy 2023. 11. 1.

문제 주소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61989

문제 설명

어느 학교에 페인트가 칠해진 길이가 n미터인 벽이 있습니다. 벽에 동아리 · 학회 홍보나 회사 채용 공고 포스터 등을 게시하기 위해 테이프로 붙였다가 철거할 때 떼는 일이 많고 그 과정에서 페인트가 벗겨지곤 합니다. 페인트가 벗겨진 벽이 보기 흉해져 학교는 벽에 페인트를 덧칠하기로 했습니다.

넓은 벽 전체에 페인트를 새로 칠하는 대신, 구역을 나누어 일부만 페인트를 새로 칠 함으로써 예산을 아끼려 합니다. 이를 위해 벽을 1미터 길이의 구역 n개로 나누고, 각 구역에 왼쪽부터 순서대로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할 구역들을 정했습니다.

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롤러의 길이는 m미터이고, 롤러로 벽에 페인트를 한 번 칠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롤러가 벽에서 벗어나면 안 됩니다.
  • 구역의 일부분만 포함되도록 칠하면 안 됩니다.

즉, 롤러의 좌우측 끝을 구역의 경계선 혹은 벽의 좌우측 끝부분에 맞춘 후 롤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벽을 칠합니다. 현재 페인트를 칠하는 구역들을 완전히 칠한 후 벽에서 롤러를 떼며, 이를 벽을 한 번 칠했다고 정의합니다.

한 구역에 페인트를 여러 번 칠해도 되고 다시 칠해야 할 구역이 아닌 곳에 페인트를 칠해도 되지만 다시 칠하기로 정한 구역은 적어도 한 번 페인트칠을 해야 합니다. 예산을 아끼기 위해 다시 칠할 구역을 정했듯 마찬가지로 롤러로 페인트칠을 하는 횟수를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정수 n, m과 다시 페인트를 칠하기로 정한 구역들의 번호가 담긴 정수 배열 sectio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롤러로 페인트칠해야 하는 최소 횟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 주세요.


제한사항

  • 1 ≤ m ≤ n ≤ 100,000
  • 1 ≤ section의 길이 ≤ n
    • 1 ≤ section의 원소 ≤ n
    • section의 원소는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하는 구역의 번호입니다.
    • section에서 같은 원소가 두 번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section의 원소는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입출력 예

n m section result

8 4 [2, 3, 6] 2
5 4 [1, 3] 1
4 1 [1, 2, 3, 4] 4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예제 1번은 2, 3, 6번 영역에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합니다. 롤러의 길이가 4미터이므로 한 번의 페인트칠에 연속된 4개의 구역을 칠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3, 4, 5, 6번 영역에 페인트칠을 하면 칠해야 할 곳으로 2번 구역만 남고 1, 2, 3, 4번 구역에 페인트칠을 하면 2번 만에 다시 칠해야 할 곳에 모두 페인트칠을 할 수 있습니다.2번보다 적은 횟수로 2, 3, 6번 영역에 페인트를 덧칠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최소 횟수인 2를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2

  • 예제 2번은 1, 3번 영역에 페인트를 다시 칠해야 합니다. 롤러의 길이가 4미터이므로 한 번의 페인트칠에 연속된 4개의 구역을 칠할 수 있고 1, 2, 3, 4번 영역에 페인트칠을 하면 한 번에 1, 3번 영역을 모두 칠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최소 횟수인 1을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3

    • 예제 3번은 모든 구역에 페인트칠을 해야 합니다. 롤러의 길이가 1미터이므로 한 번에 한 구역밖에 칠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4개이므로 각 구역을 한 번씩만 칠하는 4번이 최소 횟수가 됩니다.따라서 4를 return 합니다.

      제출 코드

      문제 풀이

약간 필요한부분부터 좌한번 우한번 좌한번 우한번 칠해나가다가 인덱스 역전되면 그만두면 될 거 같음

    •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0;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1];
              if(right-left<m){//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answer = 2;
              while(left<right){
                  left = left +m;
                  right = right -m;
                  answer = answer+2; 
              }
              return answer-2;//마지막에 지나가면서 칠한거 또 칠하는거 빼
          }
      }
      

테스트 3개는 통과했는데 테스트 더 많이 돌리니까 난리남

    • 테스트 1 〉실패 (0.04ms, 73MB)
      테스트 2 〉통과 (0.03ms, 80.6MB)
      테스트 3 〉실패 (0.03ms, 86.1MB)
      테스트 4 〉실패 (0.03ms, 81.4MB)
      테스트 5 〉실패 (0.06ms, 80MB)
      테스트 6 〉통과 (0.03ms, 77.4MB)
      테스트 7 〉실패 (0.03ms, 78.6MB)
      테스트 8 〉실패 (0.03ms, 84.4MB)
      테스트 9 〉통과 (0.03ms, 75.9MB)
      테스트 10 〉통과 (0.02ms, 72.8MB)
      테스트 11 〉통과 (0.02ms, 71.1MB)
      테스트 12 〉실패 (1.00ms, 69.3MB)
      테스트 13 〉통과 (0.02ms, 74.6MB)
      테스트 14 〉통과 (0.02ms, 97.2MB)
      테스트 15 〉통과 (0.02ms, 74.7MB)
      테스트 16 〉실패 (0.05ms, 79.6MB)
      테스트 17 〉실패 (0.79ms, 81.3MB)
      테스트 18 〉실패 (0.04ms, 75.4MB)
      테스트 19 〉실패 (0.07ms, 77.8MB)
      테스트 20 〉통과 (0.02ms, 77MB)
      테스트 21 〉실패 (0.03ms, 80.1MB)
      테스트 22 〉실패 (0.04ms, 81.5MB)
      테스트 23 〉통과 (0.02ms, 82.2MB)
      테스트 24 〉실패 (0.02ms, 84.6MB)
      테스트 25 〉실패 (0.02ms, 76.7MB)
      테스트 26 〉실패 (0.03ms, 77MB)
      테스트 27 〉실패 (0.02ms, 73.1MB)
      테스트 28 〉실패 (0.02ms, 77MB)
      테스트 29 〉통과 (0.03ms, 77MB)
      테스트 30 〉통과 (0.02ms, 77.9MB)
      테스트 31 〉실패 (0.03ms, 71.9MB)
      테스트 32 〉실패 (0.03ms, 78.5MB)
      테스트 33 〉실패 (0.02ms, 79MB)
      테스트 34 〉통과 (0.03ms, 72.8MB)
      테스트 35 〉실패 (0.78ms, 83.8MB)
      테스트 36 〉실패 (0.02ms, 76.3MB)
      테스트 37 〉실패 (0.03ms, 81.2MB)
      테스트 38 〉실패 (0.02ms, 76.3MB)
      테스트 39 〉실패 (0.03ms, 79.1MB)
      테스트 40 〉통과 (0.02ms, 75.4MB)
      테스트 41 〉통과 (0.03ms, 81.7MB)
      테스트 42 〉통과 (0.01ms, 72.9MB)
      테스트 43 〉실패 (0.03ms, 73.8MB)
      테스트 44 〉실패 (0.02ms, 74.5MB)
      테스트 45 〉실패 (0.02ms, 81.1MB)
      테스트 46 〉실패 (0.03ms, 79.6MB)
      테스트 47 〉통과 (0.01ms, 74.4MB)
      테스트 48 〉실패 (0.02ms, 78.7MB)
      테스트 49 〉통과 (0.02ms, 79.3MB)
      테스트 50 〉실패 (0.02ms, 82MB)
      채점 결과
      정확성: 36.0
      합계: 36.0 / 100.0
      
      

생각해보니 m씩 가면서 칠하면 안되고 section의 다음 인덱스를 읽어주셔야 합니다…

무슨 생각이었죠

    •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0;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1;
              if(right-left<m){//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answer = 2;
              while(left<right){
                  if(left<section[leftIdx]){//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lef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칠 횟수 +1
                  }
                  leftIdx++;
                  if(right>section[rightIdx]){//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righ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 //칠 횟수 +1
                  }
                  rightIdx--;
              }
              return answer-2;
          }
      }
      
      테스트 1 〉	실패 (1.00ms, 77.6MB)
      테스트 2 〉	통과 (0.02ms, 85.1MB)
      테스트 3 〉	통과 (0.91ms, 78.8MB)
      테스트 4 〉	실패 (0.04ms, 77.9MB)
      테스트 5 〉	실패 (0.82ms, 87.8MB)
      테스트 6 〉	통과 (0.01ms, 75.4MB)
      테스트 7 〉	실패 (0.04ms, 75.1MB)
      테스트 8 〉	실패 (0.35ms, 78.7MB)
      테스트 9 〉	통과 (0.01ms, 77.9MB)
      테스트 10 〉	통과 (0.39ms, 77.3MB)
      테스트 11 〉	통과 (0.02ms, 78.8MB)
      **테스트 12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13 〉	통과 (0.02ms, 82.3MB)
      테스트 14 〉	통과 (0.54ms, 68.5MB)
      테스트 15 〉	통과 (0.02ms, 72.9MB)
      테스트 16 〉	실패 (0.26ms, 84.6MB)
      **테스트 17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18 〉	실패 (0.02ms, 78.9MB)
      테스트 19 〉	실패 (0.95ms, 75.1MB)
      테스트 20 〉	통과 (0.04ms, 75.4MB)
      테스트 21 〉	실패 (0.49ms, 84.6MB)
      테스트 22 〉	실패 (0.84ms, 68.4MB)
      테스트 23 〉	통과 (0.36ms, 76.3MB)
      테스트 24 〉	통과 (0.04ms, 89.6MB)
      테스트 25 〉	통과 (0.56ms, 77.5MB)
      테스트 26 〉	실패 (0.40ms, 70.4MB)
      테스트 27 〉	통과 (0.10ms, 81.9MB)
      테스트 28 〉	실패 (0.03ms, 74.9MB)
      테스트 29 〉	통과 (0.02ms, 75.3MB)
      테스트 30 〉	통과 (0.04ms, 77.3MB)
      테스트 31 〉	실패 (0.04ms, 77.4MB)
      테스트 32 〉	실패 (0.03ms, 75MB)
      테스트 33 〉	실패 (0.03ms, 77.3MB)
      테스트 34 〉	통과 (0.01ms, 81.8MB)
      **테스트 35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36 〉	실패 (0.04ms, 72.5MB)
      테스트 37 〉	통과 (0.42ms, 74.1MB)
      테스트 38 〉	통과 (0.03ms, 76.7MB)
      테스트 39 〉	실패 (0.56ms, 79.9MB)
      테스트 40 〉	통과 (0.02ms, 79.3MB)
      테스트 41 〉	통과 (0.02ms, 86.6MB)
      테스트 42 〉	통과 (0.02ms, 73.3MB)
      테스트 43 〉	실패 (0.04ms, 73.8MB)
      테스트 44 〉	실패 (0.02ms, 73.9MB)
      테스트 45 〉	통과 (0.91ms, 85.2MB)
      테스트 46 〉	통과 (0.15ms, 83.2MB)
      테스트 47 〉	통과 (0.69ms, 78.8MB)
      테스트 48 〉	통과 (0.44ms, 81.1MB)
      테스트 49 〉	통과 (0.20ms, 74.5MB)
      테스트 50 〉	실패 (0.92ms, 81.2MB)
      채점 결과
      정확성: 54.0
      합계: 54.0 / 100.0
      

아까보다 맞는게 더 늘어나긴 했는데

런타임 오류도 발생하기 시작

m이 홀수인 경우를 생각 안 해본 거 같아서 해봄

 left인덱스랑 right인덱스가 같은 곳에 걸리고 지나가는 경우 한번만 빼줘야 됨 칠을 두번 빼지 말고

    •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0;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1;
              if(right-left<m){//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answer = 2;
              while(left<right){
                  if(left<section[leftIdx]){//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lef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칠 횟수 +1
                  }
                  leftIdx++;
                  if(right>section[rightIdx]){//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righ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 //칠 횟수 +1
                  }
                  rightIdx--;
              }
              if(left-right == 2*m-2){
                  return answer -1;   
              }else{
                  return answer-2;
              }
          }
      }
      
      채점 결과
      정확성: 54.0
      합계: 54.0 / 100.0
      
      

Q. 내가 무슨 경우의 수를 또 놓치고 있을까?

머리 안 돌아가서 포기함 내일 풀어야겠음

 

이어서 풀어봄

생각하다 보니

leftIdx == rightIdx인데

left 칠 안에는 있지만 right 칠 안에는 없는 경우에 right에서 한번 더 칠할 거 같다

left 랑 right랑 동시에 체크하게 바꿔봄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2;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1;
        if(right-left<m){//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while(left<right){
            if((left<section[leftIdx])&&(section[leftIdx]<right)){//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lef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칠 횟수 +1
            }
            leftIdx++;
            if((right>section[rightIdx])&&(left>section[rightIdx])){//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righ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 //칠 횟수 +1
            }
            rightIdx--;
        }
        if(left-right == 2*m-2){
            return answer -1;   
        }else{
            return answer-2;
        }
    }
}
테스트 1 〉	실패 (1.33ms, 76.7MB)
테스트 2 〉	통과 (0.02ms, 75.3MB)
테스트 3 〉	통과 (1.04ms, 104MB)
테스트 4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5 〉	실패 (1.26ms, 86.4MB)
테스트 6 〉	통과 (0.02ms, 79.1MB)
테스트 7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8 〉	실패 (0.73ms, 78.9MB)
테스트 9 〉	통과 (0.03ms, 76.7MB)
테스트 10 〉	통과 (0.93ms, 80.6MB)
테스트 11 〉	통과 (0.03ms, 72.6MB)
테스트 12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13 〉	통과 (0.02ms, 85.9MB)
테스트 14 〉	통과 (0.63ms, 78.8MB)
테스트 15 〉	통과 (0.03ms, 70.3MB)
테스트 16 〉	실패 (0.55ms, 78.3MB)
테스트 17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18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19 〉	실패 (0.76ms, 74.9MB)
테스트 20 〉	통과 (0.35ms, 75MB)
테스트 21 〉	실패 (0.91ms, 78.3MB)
테스트 22 〉	실패 (1.17ms, 89.7MB)
테스트 23 〉	통과 (0.92ms, 82.8MB)
테스트 24 〉	통과 (0.03ms, 75.8MB)
테스트 25 〉	통과 (1.07ms, 78.3MB)
테스트 26 〉	실패 (0.38ms, 81.3MB)
테스트 27 〉	통과 (0.25ms, 79.3MB)
테스트 28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29 〉	통과 (0.02ms, 72.7MB)
테스트 30 〉	통과 (0.03ms, 70.9MB)
테스트 31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32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33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34 〉	통과 (0.02ms, 67.2MB)
테스트 35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36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37 〉	통과 (0.51ms, 80.8MB)
테스트 38 〉	통과 (0.03ms, 80.7MB)
테스트 39 〉	실패 (0.52ms, 85MB)
테스트 40 〉	통과 (0.03ms, 77MB)
테스트 41 〉	통과 (0.03ms, 86MB)
테스트 42 〉	통과 (0.02ms, 76MB)
테스트 43 〉	실패 (런타임 에러)
테스트 44 〉	실패 (0.03ms, 71MB)
테스트 45 〉	통과 (1.11ms, 86.4MB)
테스트 46 〉	통과 (0.16ms, 79.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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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엄청나게 많은 런타임에러는 대체 뭐지??

읽을 수 없는 배열을 읽은건가??

Idx로 해야하나?? 싶어서 인덱스로 하게 바꿈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2;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1;
        if(right-left<m){//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while(leftIdx<=rightIdx){
            if((left<section[leftIdx])&&(section[leftIdx]<right)){//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lef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칠 횟수 +1
            }
            leftIdx++;
            if((right>section[rightIdx])&&(section[rightIdx]>left)){//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righ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 //칠 횟수 +1
            }
            rightIdx--;
        }
        if(leftIdx-1 == rightIdx+1){
            return answer -1;   
        }else{
            return answer-2;
        }
    }
}

생각해보니 m이 1일경우에 겹치는 부분 없이 칠하고 패스해서 2를 빼주면 안됨

else{
            if(m==1){
                return answer;
            }
            return answer-2;
        }

m이 1인 경우 추가

 

Q. 내가 뭘 생각 안 했을까?

특이한 케이스를 좀 생각해봄

m이 1인 경우//해결완

m이 n인 경우

m이 2/n을 넘는 경우

section 원소가 하나인 경우

m≤n/2인 경우만 되는 거 같아서 케이스를 나눠봄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2;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1;
        if(right-left<m){//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if(m<=n/2){
            while(leftIdx<=rightIdx){
            if((left<section[leftIdx])&&(section[leftIdx]<right)){//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lef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칠 횟수 +1
            }
            leftIdx++;
            if((right>section[rightIdx])&&(section[rightIdx]>left)){//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right -m;//칠해진 곳
                answer = answer+1; //칠 횟수 +1
            }
            rightIdx--;
        }
        if(leftIdx-1 == rightIdx+1){
            return answer -1;   
        }else{
            if(m==1){
                return answer;
            }
            return answer-2;
        }

        }
        return 0;
    }
}

아까랑 실패 케이스 비교해봤는데 40번빼고 다 일치한다

m이 2/n보다 작을때만 상상하면서 짜서 이렇게 된 거 같음

m이 2/n보다 클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봄

 

그리고 왜 칠해진데부터 이어서 칠하게

left = left + m 이렇게 해뒀는지 모르겠음

생각속에서는 벽 칠 벗겨진데부터 m칠하고 있었는데

칠해진곳 알려주는 부분 수정

left = left + m 을

left = section[leftIdx] +m -1; 으로 수정함

큰 경우 케이스분리해봄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nt answer = 2;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 - 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 - 1;
        if (right - left < m) {//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if (m <= n / 2) {
            while (leftIdx <= rightIdx) {
                if ((left < section[leftIdx]) && (section[leftIdx] < right)) {//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section[leftIdx] + m-1;//칠해진 곳
                    answer = answer + 1;//칠 횟수 +1
                }
                leftIdx++;
                if ((right > section[rightIdx]) && (section[rightIdx] > left)) {//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section[rightIdx] - m +1;//칠해진 곳
                    answer = answer + 1; //칠 횟수 +1
                }
                rightIdx--;
            }
            if (leftIdx - 1 == rightIdx + 1) {
                return answer - 1;
            } else {
                if (m == 1) {
                    return answer;
                }
                return answer - 2;
            }

        } else {//m>n/2
            left = section[0];
            right = section[section.length - 1];

            left = section[0] + m;//칠해진 곳

            if (left < right) {
                return 2;
            } else {
                return 1;
            }

        }
    }
}

채점 결과 정확성: 64.0 합계: 64.0 / 100.0

 

생각해보니 한번에 칠 다 되는 경우를 위에서 이미 거르고 있었음

그래서 큰 경우는 그냥 자동으로 2가 됨 

코드 수정함

} else {//m>n/2 에서 한번에 칠해지는 경우를 빼면 두번밖에 더남음?
            //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 - 1];
            // int left = section[0] + m-1;//칠해진 곳
            // if (left < right) {
                return 2;
            // } else {
            //     return 1;
            // }
        }
    }
}

->

else {
                return 2;
            
}

 

글 쓰다가 깨달은건데 아까 m==1으로 분류한 경우랑 비슷한 경우가 있는데

왼쪽 칠과 오른쪽 칠이 틈없이 맞닿아서 칠해지고 지나가는 경우임

그걸 m==1 경우 대신에 넣어줘야 할듯

right-left ==1인 경우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m, int[] section) {
        if (section[section.length - 1] - section[0] < m) {//1번에 다 칠해지는 경우
            return 1;
        }
        if (m <= n / 2) {
            int answer = 2;
            int left = section[0];
            int right = section[section.length - 1];
            int leftIdx = 0;
            int rightIdx = section.length - 1;
            while (leftIdx <= rightIdx) {
                if ((left < section[leftIdx]) && (section[leftIdx] < right)) {
                    //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left = section[leftIdx] + m-1;//칠해진 곳
                    answer = answer + 1;//칠 횟수 +1
                }
                leftIdx++;
                if ((right > section[rightIdx]) && (section[rightIdx] > left)) {
                    //칠한데 밖이면 또 칠함
                    right = section[rightIdx] - m +1;//칠해진 곳
                    answer = answer + 1; //칠 횟수 +1
                }
                rightIdx--;
            }
            if (leftIdx - 1 == rightIdx + 1) {
                return answer - 1;
            } else if (right-left ==1) {
                    return answer;
            }else{
                return answer - 2;
            }
        } else {
                return 2;
            
        }
    }
}

2점 깎임 ㅋㅋㅋㅋㅋㅋ

채점 결과
정확성: 62.0
합계: 62.0 / 100.0

64점이었는데 62점됨 환장하겠네

난 내가 뭘 잘못하는지 진짜 하나도 생각이 안 나고 오늘 테스트 케이스 추가할 수 있다는 걸 이제야 발견해서 내일은 테스트케이스를 좀 추가해 보려고 함

오늘은 아침부터 풀었는데도 저게 한계인걸 보니까 좀 문제가 심각한 거 같다